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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3D MAX는 3차원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으로 다른 3D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이 간편합니다. CAD를 이용하여 2차원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3차원적 가상공간을 이용해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이해를 돕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의 하나이며, 업체간 경쟁에 있어 보다 나은 퀄리티의 디스플레이가 꼭 필요한 추세입니다. 이에 3D MAX를 이용한 건축 실내 투시도 기법 및 건물 외부 조감도 등을 주 교육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작업 패턴 및 컨셉에 맞춰진 분위기 연출 등을 더욱 더 중요하게 교육의 포커스로 잡고 있습니다.
교과내용
MAX 기초
· 3d max 개념, Interface 익히기, Spline 개념이해
· 2차도형(Spline) 편집 및 수정
· 3차원 도형(Geometry) 편집 및 수정
· 재질, 조명 이해
· Edit Poly 이해
MAX 실무Ⅰ
· 맥스에서 캐드도면 불러오기, 소품 모델링
· 실내투시도 공간 작업
· 아이소메트릭 작업
MAX 실무Ⅰ
· V-ray의 이해 및 사용법
· 외부 조감도 작업
· 포트폴리오 제작
진로 및 전망
3D 그래픽 분야가 건축에 사용되기 시작한 역사는 그리 길지 않으며 현재 모든 수작업 영역들이 점점 그래픽 분야의 몫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MAX와 같은 프로그램의 사용능력은 현재 모든 관련업체에서 바라는 항목이 되어있을 만큼 전망도 아주 밝은 편이며 건축 CG를 전문으로 하는 전문 업체도 현저하게 많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더 이상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취업처는 인테리어 사무실, 그래픽 전문회사, 제품 및 모형 디자인 회사, 프리랜서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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